매일신문

“남은 1년 10대 추진전략 마련해 강력 실천할 것”

이병환 성주군수 3주년 기자간담회… ‘군민중심 행복성주’ 완성에 방점

이병환 성주군수는 민선 민선7기 남은 1년 동안 10대 추진전략을 마련, 강력 실천하겠다고 설명했다. 성주군 제공
이병환 성주군수는 민선 민선7기 남은 1년 동안 10대 추진전략을 마련, 강력 실천하겠다고 설명했다. 성주군 제공

"지난 3년 쉼 없이 달렸듯, 남은 1년도 '군민중심 행복성주' 완성을 위해 더 속도를 내겠습니다."

이병환 경북 성주군수는 1일 출입기자 간담회를 갖고 "많은 고민과 노력의 결과 불가능할 것만 같았던 많은 일들을 이루어냈다"면서, "지금까지 열매를 바탕으로 남은 기간 10대 추진 전략 실천에 군정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지난 3년간 주요 실적으로 남부내륙고속철도 성주역 유치, 성주참외 조수입(비용포함 수입) 2년연속 5천옥원 달성, 도시재생 1, 2단계 사업추진, 괄목할 국·도비 예산확보성주문화관광 신 르네상스 개막 등을 소개했다.

이어 ▷사통팔달의 새 역사 창조, 교통도시 성주 ▷농업 조수입 1조원 시대를 열어가는, 부자 성주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명품 관광도시 성주 ▷구도심의 재탄생, 활력충전 성주 ▷웰니스 시대, 행복 100세 성주 ▷안전과 친환경을 생각하는, 안전그린 성주 ▷경제가 살고 기업하기 좋은, 희망경제 팡팡 성주 ▷즐거움과 풍요로움이 넘치는, 거주희망 1번지 성주 ▷경북의 행정을 선도하는, 제1리더 성주 ▷나은 내일을 준비하는, 미래도시 성주 건설을 골자로 하는 10대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이병환 군수는 "성주군을 둘러싼 급격한 대내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다가올 어떤 고비에도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전 군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겠다"면서,"다양한 소통창구를 마련해 열린 행정을 실천하고 군민중심 행복성주를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과 함께 하겠다"고 의지를 더졌다.

한편 이 군수는 이날 충혼탑 참배, 호국영령 및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잇고 군민을 섬기고 화합과 통합의 성주를 만들겠다는 다짐으로 민선7기 마지막 1년을 시작했다.

또 간담회 후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에도 일자리창출과 매출에서 높은 실적을 보이는 동심기업(대표 정내혁)을 방문해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