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 선정

최우수 임정훈, SK바사 3만평 부지 매입과 1천500억원 유치
우수 이하늬, 취약계층 영유아 보육 환경 마련
우수 남정훈, 상품권 전통시장 연계 관광상품 유통

안동시 적극행정 최우수 공무원 임정훈 팀장
안동시 적극행정 최우수 공무원 임정훈 팀장
안동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남정훈 주무관
안동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남정훈 주무관
안동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이하늬 팀장
안동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이하늬 팀장

경북 안동시가 적극행정에 나서 자신의 분야에서 탁월한 업무실적을 보인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정, 시상했다. 이들에게는 포상 및 인사상 가점 혜택이 돌아간다.

최우수 공무원에 투자유치과 임정훈 팀장이 선정됐으며, 우수 공무원에 관광진흥과 남정훈 주무관, 여성가족과 이하늬 팀장, 장려 공무원에 일자리경제과 박주영 주무관, 안전재난과 권택기 주무관을 최종 선정했다.

임정훈 팀장은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 조성 인허가를 위해 적극적인 협의를 거쳐 합의를 이끌어냈고, SK바이오사이언스(주)와의 밀착협상을 통해 약 10여만㎡(3만평)의 부지매입과 100여명의 고용창출 등 1천500억원 규모의 민간자본 유치에 기여했다.

임 팀장은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 조성의 숙제였던 환경영향평가시 70~80억원이 소요되는 보완 지시에 따라 환경부와 대구지방환경청 관계자들을 지속적으로 만나 협의와 설득을 통해 40~50억원 정도의 예산을 절감해내기도 했다.

남정훈 주무관은 전통시장 활성화 공모사업에 참가해 상품권을 전통시장 연계 관광상품에 유통, 코로나로 침체된 전통시장 살리기 및 관광객 유치에 기여했다. 관광교통편의를 위한 6개의 테마형 시티투어 버스를 운영하고 KTX 연계 관광상품 5종을 개발‧추진도 하고 있다.

이하늬 팀장은 국공립어린이집 이전 신축을 반대하는 민원을 원만히 해결,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을 통해 예산을 절감하는 등 취약계층 영유아의 보육환경을 마련하는데에 힘썼다.

박주영 주무관은 도시가스 공급시설 설치가 어려운 단독주택 밀집 지역에 대한 행정절차 이행으로 조기공급이 가능하도록 행정제도를 개선했다.

권택기 주무관은 국유재산의 효율적 관리와 민원해소를 위한 국유재산 용도폐지 추진계획을 수립해 실제 필요로 하는 수요자에게 불하될 수 있도록 관련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용도폐지를 적극 추진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