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코스닥 상장기업인 한국비엔씨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대마 줄기 추출물 특허 조성물을 함유한 화장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제품명은 '아이스트 디디에 휘 헴프 스템 크림'이다.
대마 줄기 추출물은 피부 항노화에 뛰어난 효능을 보이며 자외선에 의해 감소된 항노화 관련 유전자의 발현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확인된 성분이다. 특히 염증 인자(Interleukin-6)의 발현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며, 활성산소의 재료(Free raical)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을 줘 산화 방지 효과도 뛰어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대마 줄기 추출물로 만든 디디에 휘 헴프 스템 크림은 노화 현상 방지는 물론 피부 보습·재생, 주름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회사는 대마 줄기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노화, 항염 또는 피부재생용 조성물을 특허 출원하기도 했다.
한국비엔씨 관계자는 "대마 줄기는 마약류관리법상의 대마에 해당하지 않는 부분으로, 흔히 대마류에 존재하는 환각 주 물질인 THC, CBD 성분이 함유돼있지 않은 천연 성분"이라며 "대마 줄기 추출물 화장품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대마 화장품의 첫 신호탄을 쏜 한국비엔씨는 앞으로 대마 줄기 추출물을 함유한 여러 뷰티 관련 제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인기 배우를 모델로 발탁하는 등 활발한 홍보 활동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은 尹세력 숙주일 뿐…보수 팔아넘겨, 끊어내야" 맹비난
'절윤' 거부에 폭발… 국힘 25인, 장동혁 사퇴 촉구 "민심 거스른 독단"
국민의힘 새 당명 유력 후보 '미래연대'·'미래를여는공화당'
장동혁 "尹 무기징역, 참담…절연 앞세워 당 갈라치는 세력 오히려 절연해야" [영상]
'尹사면 차단' 사면법 개정안, 국힘 반발 속 법사소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