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코스닥 상장기업인 한국비엔씨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대마 줄기 추출물 특허 조성물을 함유한 화장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제품명은 '아이스트 디디에 휘 헴프 스템 크림'이다.
대마 줄기 추출물은 피부 항노화에 뛰어난 효능을 보이며 자외선에 의해 감소된 항노화 관련 유전자의 발현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확인된 성분이다. 특히 염증 인자(Interleukin-6)의 발현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며, 활성산소의 재료(Free raical)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을 줘 산화 방지 효과도 뛰어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대마 줄기 추출물로 만든 디디에 휘 헴프 스템 크림은 노화 현상 방지는 물론 피부 보습·재생, 주름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회사는 대마 줄기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노화, 항염 또는 피부재생용 조성물을 특허 출원하기도 했다.
한국비엔씨 관계자는 "대마 줄기는 마약류관리법상의 대마에 해당하지 않는 부분으로, 흔히 대마류에 존재하는 환각 주 물질인 THC, CBD 성분이 함유돼있지 않은 천연 성분"이라며 "대마 줄기 추출물 화장품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대마 화장품의 첫 신호탄을 쏜 한국비엔씨는 앞으로 대마 줄기 추출물을 함유한 여러 뷰티 관련 제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인기 배우를 모델로 발탁하는 등 활발한 홍보 활동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