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친환경 신소재 패키지 기업 ㈜그린패키지솔루션(대표 안성훈)은 정부 지원금으로 '친환경 특수코팅소재' 개발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그린패키지솔루션의 개발 과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코팅소재 개발이며, 정부 출연 연구개발 기금과 자체 연구비 등 모두 40억원을 투자해 2여년간에 걸쳐 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회사 측은 이번 연구개발을 통해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플라스틱 대체 친환경 신소재 패키징 '6OUT(식스아웃)'에 여러 기능성을 더해 화장품, 음료, 식품, 의약품 등 다양한 품목으로 플라스틱 대체 용기 및 포장재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수 처리 및 코팅 기술을 적용한 6OUT은 기존 화장품, 식품, 밀키트 등 다양한 제품의 플라스틱 용기 및 포장재를 대체할 수 있다. 특히 ▷규격성 ▷견고성 ▷양산성 등을 모두 충족해 플라스틱 대체 경쟁력이 아주 우수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가 상표 출원한 6OUT은 식물성 원재료를 사용해 흙 속에 매립시 6개월만에 자연분해돼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안성훈 그린패키지솔루션 대표는 "친환경 특수 코팅소재 개발은 플라스틱 용기·포장재 대체 확대를 위해 반드시 확보해야 할 친환경 기술이다. 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한 친환경 제품 상용화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