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스코 서관과 동관의 3만㎡ 규모 전시장이 가득 차 모처럼 활기를 띤다. 엑스코는 5개 전시회를 동시에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전시회는 28일 개최된 ▷제19회 대구음식산업박람회 ▷제10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 ▷제9회 대구국제 차·공예박람회, 2021 대구국제안경산업전과 29일 개최되는 ▷2021 대구경북 농특산품&우수중소기업박람회 등이다.
모처럼 엑스코 서관과 동관을 가득 채운 전시회에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마련돼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제19회 대구음식산업박람회에서는 지역 우수음식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음식 전시 중심에서 외식·관광·산업이 어우러져 스마트 외식산업관, 공공배달앱 대구로 특별관, 먹거리 골목관, 빵지순례길, 오징어게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달고나 뽑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음식산업박람회와 함께 서관에서 개최되는 대구커피&카페박람회는 90개사 200부스가 참가래 커피머신, 원두, 홈카페용품, 디저트, 베이커리, 테이블웨어, 친환경 용기 등 다양한 커피 트렌드와 신제품을 선보인다.
엑스코 동관에서 개최되는 대구국제안경산업전에는 국내외 117개 업체가 참가해 신기술과 신제품을 전시한다. 특히 가상(VR)·증강(AR)현실을 구현하는 스마트 글라스 등 첨단 융복합 산업으로서의 안광학산업을 만나볼 수 있다.
차와 공예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대구 국제 차·공예 박람회에서는 녹차, 홍차, 보이차 등 다양한 종류의 차와 차 가공품 등이 전시된다. 그뿐만 아니라 차 도구, 도자기, 섬유공예, 목공예, 금속공예 등 다채로운 상품도 선보인다.
대구경북 농특산물&우수중소기업박람회는 지역 우수 중소기업과 특산물 농가들이 다양한 농특산물, 건강식품, 생활용품 등을 직접 판매한다. 관람객들은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서장은 엑스코 대표이사 사장은 "엑스코 전관을 활용하여 마련한 축제에 지역민들이 많이 찾아주셔서 모처럼 활기를 되찾고 있다"며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 행사들로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였으니 많이 방문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