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이 대입지원관을 공모한다. 시교육청이 도입 중인 국제 바칼로레아(International Baccalaureate·이하 IB) 디플로마 프로그램(Diploma Programme·DP) 업무 담당 인력을 충원하기 위한 조치다.
시교육청은 최근 자체 홈페이지와 나라일터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지방임기제공무원(대입지원관) 임용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응시 원서는 12월 6일부터 8일까지 시교육청 총무과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전형 합격자 및 면접시험 공고는 12월 14일 발표할 예정이다.
IB는 핵심 개념 이해와 탐구학습, 과정 중심 논·서술형 평가를 진행하는 국제인증 교육과정. DP는 IB 중 고교 과정이다. 이번 공모는 IB와 연계해 국내·외 대입 제도를 분석하고 대학별 전략을 연구할 지방임기제공무원(6급 상당) 1명을 선발하는 절차다.
응시 연령은 20세 이상(200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임용 기간은 2022년 2월 1일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2년이다. 응시자에 대해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자격 요건은 ▷학사 학위 취득 후 3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 경력이 있는 사람 ▷5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7급 또는 7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 경력이 있는 사람 중 하나에 해당하면 된다. 관련 분야 실무경력은 4년제 대학에서 입학사정관으로 36개월 이상 입학전형 관리 경력이 있는 것(경력 또는 재직 증명서에 관련 업무 경력이 정확히 명시된 경우만 인정)을 뜻한다. 053)231-0561.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