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서문화재단, 13일 '아모르 콘서트'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아트애비뉴컴퍼니의 공연 모습. 달서문화재단 제공
아트애비뉴컴퍼니의 공연 모습. 달서문화재단 제공

(재)달서문화재단(이사장 이태훈) 웃는얼굴아트센터는 13일(월) 오후 7시 30분 청룡홀에서 아모르 소사이어티 후원의 밤 '아모르 콘서트'를 연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4월 출범한 달서문화재단 후원회 '아모르 소사이어티'의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이주여성과 봉사단체 등과 연계한 관객 초대와 전석 무료 진행으로 문화 소외계층 및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제공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

이날 무대는 상임지휘자 진솔이 지휘를 맡고, 대구국제방송교향악단의 연주로 채워진다.

누구나 쉽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차이코프스키의 발레음악과 명작영화 음악 등 2부로 공연을 구성했다. 1부에서는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과 백조의 호수 모음곡 중 '정경', '왈츠'를, 2부에서는 누구에게나 익숙한 '스타워즈', '라이온킹', '캐리비안의 해적' 등 유명 영화음악이 연주된다.

'아모르 소사이어티'는 "후원이 계기가 되어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휴식을 줄 수 있는 콘서트가 열려 매우 기쁘다. 문화·예술을 매개로 보다 많은 분들이 행복함을 느낄 수 있도록 기부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태훈 (재)달서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가 계기가 되어 많은 분들이 메세나 활동에 관심을 갖고, 지역에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053-584-9715(달서문화재단), 053-584-8719(웃는얼굴아트센터).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