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2021년 경북 시·군 축산업무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시가 경북도 축산업무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가 경북도 축산업무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가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21년 시·군 축산업무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안동지역에는 한·육우 1천100여 농가를 포함한 1천800여 농가가 축산업 경영에 나서고 있다.

이들 축산업이 지역 농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함에 따라 축산분야 ICT융복합, 축산 악취 개선,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 축사시설 현대화, 마을형 퇴비사 설치 등 다양한 시책사업을 발굴해 추진해왔다.

특히, 2021년 국비공모 사업인 축산악취 개선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9억 원을 확보, 31농가 36개 세부사업을 추진했다.

또, 종축 개량을 통해 우량송아지를 생산한 농가에서 사육해 도축 시 1+ 등급 이상 판정 생산농가에 장려금을 지원, 안동 한우 품질 고급화를 유도해 왔다.

우량송아지 생산을 위한 안동한우 씨암소 수정란 이식 사업을 추진해 번식우 사육기반 조성에 노력한 점 등이 높이 평가 받았다.

안동시 관계자는 "축산 농가 중심의 시책 발굴·추진 등으로 안정적 농가소득 증대와 지속 가능한 축산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