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철범 화성E&A와 금강엘이디제작소 대표이사가 지난 9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1년 평화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 유공 국민훈장' 수여식에서 국민훈장 모란장을 받았다. 신 대표이사는 지난 20여년간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구체적으로 실천 하려는 시대적 상황과 국민적 여망을 바탕으로 통일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해 나가는데 기여한 공로 등을 인정받아 모란장을 받았다.
신 대표이사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경북후원회장, 대구시체육회 부회장, 대구시장애인체육회 부회장, 대구시펜싱협회 회장, 영남대총동창회 부회장, 수성경찰서 초대외사 자문위원장, 민주평통 수성구협의회장 등을 역임 또는 재임하고 있다.
이들 활동을 통해 신 대표이사는 지난 1988년부터 30여년간 지역사회 범죄예방 및 불우출소자돕기, 취업 알선, 불우이웃돕기를 실천해왔고, 생계비 지원과 함께 어려운 이웃 합동 결혼식, 북한 이탈주민 합동결혼식을 해마다 열고 있다.
신 대표이사는 "지역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발전해 더 살기 좋은 곳이 되는데 힘을 보태고 싶다"면서 "특히 민주평화 통일을 위한 밀알이 되겠다는 마음으로 지역민의 의견을 모아 전달하고, 남북통일의 초석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했다.
신 대표이사는 범죄 예방과 불우 출소자 자립에 이바지한 공로로 지난 2013년 국민훈장 목련장과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수많은 표창장, 감사패, 공로패를 받기도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