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21 구미시 청년창업자' 수료식 및 제품전시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청년창업가 41명 배출, 매출 14억4천만원 달성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2021년 구미시 청년창업자' 수료식 및 제품 전시회를 하고 있다. 구미시 제공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다목적홀에서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다목적홀에서 '2021년 구미시 청년창업자' 수료식 및 제품 전시회를 하고 있다. 구미시 제공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15일 다목적홀에서 '2021년 구미시 청년창업자' 수료식 및 제품 전시회를 열었다.

이날 수료식으로 청년 스타트업 3기와 청년창업자 12기 등 41명의 청년창업자를 배출했다.

이들은 지난 4월부터 최근까지 기술지도, 창업자금, 멘토링 등 지원을 받고 창업해 14억4천만원의 매출 실적과 45명을 고용창출 했다.

이들은 이날 제품 전시회를 통해 반려동물 메모리 주얼리, 교육 콘텐츠, 특산물 활용 디저트, 공예품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아이템 성과를 공유했다.

청년창업자 안성현 ㈜새각 대표는 '안전카톤 오프너' 개발에 집중한 결과 특허출원 및 제품 개발에 성공했고, 손미례 대표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 수제 젤라또 개발을 완료해 향후 높은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구미시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12년 전부터 청년창업자 지원사업을 통해 수료생 496명을 배출했으며, 이 중 321명이 기술제조·지식서비스·6차 산업 등 분야에서 창업에 성공했다. 이들의 매출 실적은 166억2천만원, 이에 따른 고용창출은 622명이다.

우병구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은 "청년들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일자리 환경을 조성하고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창업가들이 도전할 수 있도록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구축 등 창업 전문화 도시기반 마련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