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구미 기업체, 중앙부처·경북도 연이은 수상 및 인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구미시 기업지원정책 한 몫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 전경.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 전경. 구미시 제공

구미시는 지역 기업체들이 최근 중앙부처, 경북도 등으로부터 연이어 수상 및 인증을 받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기업의 자체 경쟁력에다 시의 체계적인 기업지원 정책 등이 한 몫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무림지앤아이는 경북도의 '2021 경북 프라이드기업'에 선정됐다. 또한 '2021 경북도 스타트업 혁신 대상'에서 일락·디에이치텍·㈜퓨전이엔씨·㈜건일산업·아이앤티 등 5개사가 경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2021 경북도 중소기업 대상'에선 ㈜키큰아이가 경영혁신부문에서, ㈜보백씨엔에스는 고용창출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받았다.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톱텍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 공제 대규모 가입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감사패를, SK실트론은 고용노동부·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2021 트루컴퍼니' 시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배석 LG이노텍㈜ 최고기술경영자는 '2021 소부장뿌리기술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산업포장을, 전재휘 태성전기㈜ 상무는 '2021 제45회 생산성대회'에서 장관 표창을 각각 받았다.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는 SK실트론 구미 2·3공장은 글로벌 안전인증업체 'UL'로 부터 폐기물 매립제로 골드 등급 인증과 영국 카본 트러스트의 '제품 탄소 물 발자국' 인증을 각각 획득했으며 LG이노텍은 '폐기물 매립제로' 플레티넘 등급을 획득했다.

58회 무역의 날 기념 행사에선 아주스틸㈜이 1억불 수출탑을, 주광정밀㈜은 2천만불수출탑, ㈜벡셀·㈜이코니·㈜보백씨엔에스는 1천만불 수출탑을 각각 수상했다.

문혁수 LG이노텍 부사장과 황인섭 ㈜윌테크 대표가 산업포장을, 김근하 인탑스㈜ 대표이사, 서동조 ㈜보백씨엔에스 대표이사가 대통령 표창을 각각 받았다.

구미시는 경북도의 '2021 경북도 중소기업 육성시책' 시·군 평가에서 우수시로 선정됐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 끊임없는 노력을 지속해온 기업들이 정당한 보상과 예우를 받는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기업지원 정책을 더욱 강화해 내년에는 더 많은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