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도군, ‘농산물 팔아주기 완판경진대회2’ 우수 시군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청도군 관계자들이 수상을 기념해 사진을 찍고 있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 관계자들이 수상을 기념해 사진을 찍고 있다. 청도군 제공

경북 청도군은 지난 21일 코로나19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위해 경북도 주관으로 시작된 '농산물 팔아주기 완판경진대회 시즌2'에서 지난해 '대상'에 이어 우수시·군으로 선정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자체 쇼핑몰 및 제휴몰 등 온라인 판매 ▷자체 직거래 운영 ▷경북도 바로마켓 직거래 활성화 행사 및 라이브커머스 참여 ▷시군별 특수시책으로 각각 구분해 평가했다.

청도군은 올해 총 판매금액 69억원의 실적을 기록했으며 특수시책으로 전국 최초로 자치단체장이 직접 집앞까지 배송해주는 방식 등 다양하고 색다른 직거래 행사를 펼쳐 높은 점수를 얻었다.

올해 봄철엔 '백화점 미나리삼합 판매행사', '쇼핑라이브 우수농산물 판매행사', '고속도로 휴게소 농특산물 판매행사' 등을 열었다. 특히 '청도군, 새마을맨이 간다' 행사는 직접 각 가정마다 농산물을 배송해주는 적극적인 판로 개척으로 평가받고 있다.

청도군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에 대응해 청도농산물 유통 판로 개척에 더욱 노력해 지역농가 소득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