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2학년 임재현 학생이 최근 '2021년 TOPCIT 정기평가' 성적 우수자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받았다.
TOPCIT(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T)는 소프트웨어 역량 검정 시험. 소프트웨어 산업 현장에서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요구되는 역량을 진단, 평가하는 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최하는 평가로 이번 시상식은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임재현 학생은 이 시험에서 전국 고등부 1위에 올라 특별상을 받았다. 그는 "실제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들을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어 평가에 응시해 보는 것만으로도 산업계에서 어떠한 능력이 필요한지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다"며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이 고득점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했다.
박유현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교장은 "앞으로도 창조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소프트웨어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학교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소프트웨어 관련 대회에 참가할 기회를 확대하는 등 많은 학생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