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령군, 호암문화예술제 기본계획 수립 위한 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호암문화예술제 개최 위한 의령군 계획 가시화

의령군이 호암문화예술제 개최를 위한 중간 보고회를 했다. 의령군 제공
의령군이 호암문화예술제 개최를 위한 중간 보고회를 했다. 의령군 제공

경남 의령군은 지난 23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오태완 군수 주재로 부서장과 경남연구원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암문화예술제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8월부터 내년 2월까지의 과업 기간 중 중간 보고의 성격으로 마련된 것이다.

연구를 맡은 경남연구원은 의견조사 결과 분석과 국내·외 사례분석, 축제 개최 필요성, 축제 명칭, 개최 시기, 개최 장소 등 축제 기본구상(안)을 중심으로 연구 진행 상황을 보고했다.

발표를 맡은 경남연구원 김태영 박사는 삼성 기업가 정신의 출발지, 솥바위 스토리, 관정 이종환 생가 등 의령 고유의 문화자산을 활용한 '호암 이병철과 삼성, 의령 문화관광, 기업가 정신, 경남정신'의 네 가지 주제를 발표하고 호암 리더십 아카데미, 기업가 정신 컨퍼런스, 의령 창의정신 투어 프로그램, 실천 선비·기업가 정신 광역 프로그램 등 주제를 구현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제시됐다.

축제 명칭은 타 시군 사례 분석과 지역축제명칭 구조적 추출방법론 적용을 통해 '호암문화예술제, 의령호암문화예술제' 등을 제안했다. 개최 시기는 10월로 개최 장소는 서동생활공원 등 인근 시설과 연계가 가능한 의령읍 서동리 일원을 제안했다.

오태완 군수는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과 구상 제시가 관건"이라며 "전 부서장도 경험과 연륜을 바탕으로 담당 분야에서 함께 관심을 갖고 고민해달다"고 했다.

한편, 의령군은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논의된 사안을 보완하고 호암문화예술제 실무추진단 자문위원 의견을 수렴, 연구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