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가 29일 '앞으로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이라는 새 캐치프레이즈와 후보 슬로건을 발표했다.
선대위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설명회를 열고 "미래를 향해 가자는 후보의 비전과 국정 운영 철학,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에 실익을 줄 수 있는 실용적인 정부를 만들겠다는 후보의 진심이 담겨있다"고 밝혔다.
새 문구는 2017년과 2017년 문재인 대통령 캠프 슬로건이었던 '사람이 먼저다', '나라를 나라답게' 등을 만든 카피라이터 정철 선대위 메시지총괄이 작성했다.
새 캐치프레이즈의 문구 '앞으로'와 '제대로'는 각각 이재명 정부가 걸어가야 할 두 갈래의 큰 길을 뜻한다. '앞으로'에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는 비전이 함축됐고 '제대로'에는 어떤 일도 빈틈없이 처리해 효능감을 보이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정 총괄은 "'앞으로'는 정쟁에 시간 쓰지 않겠다는 다짐이다. 자꾸 뒤로 가려하는 윤석열 후보와의 대립각을 분명히 하는 카피"라며 "'제대로'는 국민 불만이 있다면 고치고 바꾸고 바로 세우겠다는 의지"라고 설명했다.
새 후보 슬로건 '나를 위해, 이재명'에는 후보가 아닌 국민을 중심으로 한 가치와 기대를 담았다. 특히 후보 슬로건에서 '대통령'이라는 단어를 빼 후보가 중심이 아님을 부각했다.
선대위는 "지금 국민이 원하는 대통령은 국민 위에 군림하는 제왕적 대통령이 아니라 나에게, 내 삶에 힘을 두는 리더"라며 "다양한 생각과 바람을 갖고 오늘을 사는 대한민국 소시민이 주인이 되는 슬로건"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