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개발연구원(KTDI)이 경북 영천에 전국 유일의 집진필터 실증센터를 개원했다.
대구에 본원을 둔 KTDI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섬유관련 연구소이자 글로벌 섬유소재 전문연구소로 도약하고 있는 기관이다.
KTDI는 지난 16일 영천시 금노동 옛 농업인회관에 산업통상자원부 등과 사업비 137억3천만원을 투입한 '대기환경개선 고효율 집진필터 실증화사업' 추진을 위해 실증센터 및 테스트베드 구축을 완료했다.
산업현장에서 배출되는 각종 배기가스 유해물질을 걸러주는 집진필터 성능 평가와 인증 지원, 표준화 제정 및 정보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관련기술 경쟁력 제고와 보급 확산을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영천에는 첨단부품소재산업과 의료기기 제조기술 등에 특화된 연구개발(R&D)기관인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바이오메디칼생산기술센터 ▷경북테크노파크 천연소재지원센터 등이 있어 다방면의 시너지 효과도 예상된다.
영천시는 "KTDI 등 관련기관과 지역기업간 R&D 클러스터 구축 등을 통해 자동차부품 중심의 지역산업 구조 고도화는 물론 미래 신성장산업 기반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백종원 갑질 비판하던 저격수의 갑질…허위 보도하고 나 몰라라
주진우 "국민은 15만 원 소비 쿠폰, 국회의원은 출판기념회로 현금 1~2억씩 걷어"
'곳간 지기' 했던 추경호 "李대통령 배드뱅크 정책 21가지 문제점 있어"
李대통령, 사법고시 부활 거론에…국정위 "논의 대상인지 검토"
[정경훈 칼럼] 집권 세력의 오만과 국민 조롱, 국민이 그렇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