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여성정책개발원 '2023 양성평등 기념주간 행사'

9월1일부터 7일까지 '여권통문의 날' 등 기념주간
5일, '경북여성 미래포럼' 등 양성평등 미래 비전
창업기업 팝어부스, G스타트업 체험부스 등 운영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9월1일부터 7일까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9월1일부터 7일까지 '양성평등 기념주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사진은 경북여성가족플라자 전경. 매일신문 DB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9월 1일부터 7일까지 '2023 양성평등 기념주간'을 맞아 양성평등과 여성 취·창업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양성평등 기념주간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통해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을 촉진하기 위해 '양성평등기본법'에 의거 제정됐다.

우리나라는 최초 여성인권선언문인 '여권통문 날'인 9월 1일을 포함해 7일까지가 기념주간으로 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경상북도 양성평등 진단 및 여성의 새로운 방향성을 함께 논의하기 위한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9월 5일 오후 1시 경북여성가족플라자 다목적홀에서 '대전환시대, 새로운 여성의 길'이라는 슬로건으로 경북여성 미래포럼을 개최한다.

새로운 여성의 리더십과 양성평등 세대통합, 일가정 양립 등에 관한 논의를 통해 경북 양성평등 미래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6일 오후 1시에는 '대전환 시대, 양성평등 진단 및 해법 모색'이라는 주제로 '2023 경상북도 양성평등기반 구축 포럼'을 개최한다.

성별영향평가제도의 성과를 돌아보고, 성인지 관점에서 저출생 및 돌봄정책을 논의하는 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 경북지역 여성창업 활성화를 통한 양성평등 수준을 높이기 위해 '2023 경북여성 창업기업 팝업스토어 부스' 및 'G스타트업 페스티벌 & 사회적경제 우수사례 확산을 위한 체험부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양일간 진행된다.

한편, 4일 경상북도 양성평등기념식 행사가 개최는 경북도청 동락관에서는 경상북도 성별영향평가센터 및 경북광역새일센터에서 양성평등 문화확산 및 여성경제활동 활성화 지원을 위한 홍보 및 체험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2023 양성평등 기념주간 행사
2023 양성평등 기념주간 행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