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왕실은 한국 시간으로 22일 오후 10시 23분 페이스북을 통해 찰스 3세 영국 국왕이 케이팝 대표 아이돌 그룹 중 하나인 블랙핑크 4인 멤버(제니, 지수, 로제, 리사)에게 대영제국훈장(MBE)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게시물에 첨부된 영상에는 찰스 3세가 블랙핑크 멤버들에게 직접 훈장을 수여하는 모습이 담겼다. 아울러 영상의 배경음악은 블랙핑크 히트곡 '뚜두뚜두(DDU-DU DDU-DU)'로 선곡됐다.
블랙핑크는 지난 2021년 영국이 의장국을 수임한 26차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6) 때 홍보대사로서 활동, 기후변화에 대한 전 세계 시민들의 인식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행사에는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도 참석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뒤에서 훈장 수여식을 지켜본 후 찰스 3세, 블랙핑크 멤버들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했다.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이 "블랙핑크가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의 홍보대사이자 COP26 홍보대사로서 기후변화라는 전지구적 어젠다를 위해 노력해온 점이 인상적이었다. 국익 제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블랙핑크가 앞으로도 이런 좋은 활동을 이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블랙핑크는 전날(21일) 런던 버킹엄궁 국빈 만찬에도 참석해 화제가 됐다. 이어 국내 케이팝 내지는 한류 관련 인물들 중 유일하게 참석해 그 연유에 관심이 향했는데, 대영제국훈장 수여가 연결고리로 드러난 셈이다.
한편, 영국 왕실 페이스북은 이 소식을 전하기 1시간여 앞서 글을 올려 "On Wednesdays, we play Blackpink(수요일에는 블랙핑크를 들어요)"라고 적고, 블랙핑크를 가리키는 검은색 하트 이모티콘(♥)도 덧붙였다.
해당 게시물에는 영국 왕실 군악대의 블랙핑크 히트곡 뚜두뚜두 연주 장면이 담긴 50초 분량 영상이 첨부됐다.
영상 속 군악대는 곡 후렴구 'Hit you with that ddu-du ddu-du du'와 'Ah yeah ah yeah' 등의 노랫말이 담긴 부분을 풍성한 관악기 구성으로 연주한다.
또 하단에 블랙핑크 공식 페이스북 링크도 곁들였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