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상의 지식재산센터 5일 '지식재산기반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상공회의소 전경. 매일신문DB
대구상공회의소 전경. 매일신문DB

대구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는 5일 회의소 10층에서 지식재산기반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대구지식재산센터는 중소기업의 지식재산(IP) 맞춤형 컨설팅을 기반으로 특허맵, 신규브랜드개발, 제품디자인 개발, 해외출원비용지원 등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IP기반 해외진출지원(글로벌IP스타기업) 사업은 올해 수출실적이 있거나 수출예정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간 7천만원 이내 최장 3년까지 특허·브랜드·디자인 관련 사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해외출원, OA, 등록등 해외권리화지원을 집중 지원하며 오는 15일까지 접수받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특허분석과 브랜드개발, 제품 및 포장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중소기업IP바로지원사업과 창업 7년 이내 기업대상으로 지식재산 역량강화를 위해 특허분석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IP나래지원사업의 지원내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지원사업은 대구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http://pms.ripc.org)를 통해 접수받고 있다. 현장설명회는 5일 오후 3시에 개최되며 참석을 원하면 별도 신청없이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 문의는 대구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053-242-8080~82)로 전화하면 된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이 국토 균형발전과 부산의 도약에 기여할 것이라며, 부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하고, 항만시설 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의 '한빛-나노'가 브라질 알칸타라 우주센터에서 이륙 후 기체 이상으로 지상에 낙하한 가운데, 올해 연말 공모주 시장...
가수 홍진영이 개그우먼 박나래와의 친분 의혹을 부인하며 불법 의료 서비스 제공 의혹을 받는 '주사이모' A씨와의 관계를 일축했다. 홍진영의 소속...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