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2월 19일 월요일(음력 1월10일)>

쥐띠(子)

▶36년생 지금은 하고 싶은 것이나 취미활동을 우선으로 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48년생 마음속으로만 생각하고 있으면 알아주지 않으니 이제는 밖으로 표현해 보세요.
▶60년생 오늘은 불평불만을 가지지 말고 조금 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는 것이 필요해요.
▶72년생 뭐든 의욕만 믿고 일하게 되면 진행하고자 하는 일에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84년생 가치관이 같은 사람들과 정보를 나눌 때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소띠(丑)

▶37년생 앞으로 해야 하는 일을 섣불리 결정하지 말고 상황을 지켜보고 결정해도 됩니다.
▶49년생 놓쳐 버린 기회를 아쉬워하지 말고 다시 다가올 기회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61년생 미련이 많으면 놓아야 할 걸 놓지 못하니 과감히 아니다 싶은 것은 정리해요.
▶73년생 의욕이 샘솟아 여러 목표를 세우더라도 심사숙고한 후에 실행하는 것이 좋아요.
▶85년생 너무 이것저것 따지다 보면 놓칠 수 있으니 일단 저질러 보는 것이 좋을 겁니다.

범띠(寅)

▶38년생 몸 상태가 저조하니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조심하고 특별한 변화는 추구하지 마요.
▶50년생 음양이 조화를 이루어 모든 일이 화합하듯 평화롭고 태평한 날이 될 것입니다.
▶62년생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라도 서둘러 움직이지 말고 관망만 하고 기다리는 게 좋아요.
▶74년생 일을 시작하기에는 시기와 때가 있으니 기다릴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한 날입니다.
▶86년생 얕은 지식보다 천천히 기초부터 탄탄한 지식을 쌓아 가는 것이 도움이 될 겁니다.

토끼띠(卯)

▶39년생 계산적이고 현실적인 태도가 필요한 날이며 함부로 사람을 믿지 않는 것 좋아요.
▶51년생 역경을 헤쳐 나가는 유일한 방법은 멈추지 않고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는 겁니다.
▶63년생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가 나듯이 문제점이 없는지 한번 돌아보는 것이 현명해요.
▶75년생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빠르게 실행하지 말고 확신이 설 때 실행에 옮기도록 해요.
▶87년생 잡념 속에 사로잡혀 아무것도 결정하지 못하고 시간만 흘려보낼 수 있습니다.

용띠(辰)

▶40년생 상황 흐름과 분위기에 잘 맞게 행동하면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습니다.
▶52년생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눈치 보거나 속에 담아두지 말고 시원하게 얘기해 보세요.
▶64년생 중요한 모임이나 약속이 있어도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시간을 두고 준비해요.
▶76년생 모든 일을 쉽고 빠르게 해결하려는 마음을 버리고 원칙대로 진행하는 게 좋아요.
▶88년생 하나를 잃고 열을 얻을 수 있는 날이니 사소한 일에 너무 얽매이지 마세요.

뱀띠(巳)

▶41년생 너무 무게 잡는 것도 좋지 않으니 주변 사람들과 자주 만나 마음의 문을 여세요.
▶53년생 현저하게 집중력이 떨어져 일을 덤벙대며 처리하여 실수가 발생할 수 있어요.
▶65년생 대인관계 운이 좋으니 모임이나 약속 등 주변 인맥관리에 신경을 쓰는 게 좋아요.
▶77년생 새로운 일을 하더라도 일은 반복의 연속이니 과거 경험을 최대한 활용해 보세요.
▶89년생 배운 대로 일을 진행하게 되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려나갈 수 있는 날입니다.

말띠(午)

▶42년생 기분이 우울했더라면 오늘은 몸과 마음이 산뜻해지니 기력이 회복될 수 있어요.
▶54년생 지루하고 무료한 일상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주위의 환경을 변화시켜 보세요.
▶66년생 일을 시작하기 전에 지인에게 상의하거나 여러 가능성을 검토해 보는 것이 좋아요.
▶78년생 언제든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어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생각을 가지도록 해보세요.
▶90년생 하고 싶지만 이루기 힘든 일보다, 하기 싫어도 이룰 수 있는 일을 하도록 해요.

양띠(未)

▶43년생 짜증 나는 일이 있더라도 쓸데없이 신경 써서 진을 빼지 않는 것이 유리합니다.
▶55년생 지금은 가볍게 시작해서 무겁게 끝내야 하는 날이니 하던 것을 그대로 지키세요.
▶67년생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에 신경 쓰고 내실을 다지는 데 힘을 써 보세요.
▶79년생 가지지 못한 것 때문에 질투심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 없으니 비교하지 마요.
▶91년생 늦지 않았으니 가는 길이 아니라고 생각이 들면 빠르게 돌아서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어렵고 힘든 일은 주변에서 지혜와 힘을 빌려서 해결하는 것이 이로운 날입니다.
▶56년생 가만히 앉아서 말로만 처리하려고 하지 말고 직접 나서서 해결해 보세요.
▶68년생 생각지도 않던 곳에서 돈이 들어오거나 기대 이상의 금전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80년생 그동안 힘들었던 일들이 귀인의 도움을 받아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겠습니다.
▶92년생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르니 너무 사람을 믿지 않는 것이 좋아요.

닭띠(酉)

▶45년생 무조건 고집을 부리고 본인 말이 옳다고 우겨대면 해결하기가 쉽지 않겠습니다.
▶57년생 아무리 일들이 잘 진행되고 있더라도 수시로 확인하고 점검해야 완벽할 것입니다.
▶69년생 오늘은 좀처럼 일이 줄지 않으면 처리하는 방법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81년생 속으로 분노가 끓어 올라도 얼굴을 붉히지 않도록 마음을 다스려야 합니다.
▶93년생 주어진 상황을 현실적인 면에서만 생각하지 말고 다른 관점에서도 살펴보세요.

개띠(戌)

▶46년생 오늘은 돈을 부르는 운이 있어 지출보다 수입이 더 많아 여유가 생길 수 있어요.
▶58년생 금전적으로 손해를 보게 되어 기분과 마음이 많이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해요.
▶70년생 어려움에 물러서거나 포기하지 말고 의지와 추진력으로 밀고 나가야 좋습니다.
▶82년생 경쟁에서 이기려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혀서 실력과 경쟁심을 키워야 좋아요.
▶94년생 오늘 같은 날은 미팅을 주선하거나 새로운 만남을 계획해 봐도 괜찮은 날입니다.

돼지띠(亥)

▶47년생 평소에 생각지도 않던 일로 감정에 휩쓸릴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 날입니다.
▶59년생 순조롭게 일이 진행되지 않거나 집중도 떨어져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날입니다.
▶71년생 본인의 시간을 가지고 마음의 여유를 가진다면 일의 진척에 도움이 되겠네요.
▶83년생 좋은 약이 입에는 쓴 것이니 누군가가 충고한다면 자기계발의 밑거름으로 삼아요.
▶95년생 뭐든 쉽게 이뤄지지 않더라도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기다리면 이룰 것입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