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문화누리카드, 25일부터 네이버페이로 결제 가능해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네이버·네이버 지도에서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검색도 가능
상반기 중 여권재발급신청 등 10여종 공공서비스 민간 개통 예정

네이버에서 문화누리카드 서비스 이용화면. 행정안전부 제공
네이버에서 문화누리카드 서비스 이용화면. 행정안전부 제공

문화누리카드를 실물 카드 없이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를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문화누리카드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등을 지원하는 국가 바우처 사업으로 주민센터 등을 통해 신청하면 1인당 연간 13만원을 사용할 수 있는 실물카드를 발급해준다.

24일 행정안전부·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24일 "디지털서비스 개방 사업 일환으로 25부터 네이버페이를 통한 문화누리카드 간편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주관카드사가 제공하는 NH페이에 이어 민간 앱으로 이용자 편의가 확대된다.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는 네이버페이 앱의 '신용·체크카드 등록' 메뉴에서 소지한 카드를 등록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된다. 또한 네이버 검색과 지도에서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위치를 검색하고 찾아볼 수 있다. 이전까진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 접속해야만 가맹점을 검색할 수 있었다.

행안부는 올 상반기 내 여권재발급신청, 책이음서비스 등 10여 종의 공공서비스도 민간 앱을 통해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추가 개통할 계획이다.

임정규 행안부 공공서비스국장은 "문화누리카드 민간 개통으로 국민은 평소 친숙한 민간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고,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 중심으로 개방을 신속히 추진해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에 앞장서고 국민 체감도도 높이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음주운전 사고로 물의를 일으킨 김인호 산림청장을 직권면직했고, 청와대는 고위직의 법령 위반 행위에 대해 엄중히 처리할 방침이...
롯데그룹 창업주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85세인 신 의장은 서울 신촌 세...
전북 김제에서 화재 감지기가 오작동으로 잘못 판단된 사건으로 8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되었고, 소방관들은 경징계에 그쳤다. 한편, 거제에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