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회복지사 여러분의 희생과 노고 고맙습니다"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및 DGB힐링콘서트 개최
경북·대구 사회복지사 1,000여명 참가

경북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강창교)와 대구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보리)는 지난달 30일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대구아양아트센터에서 사회복지사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및 DGB 힐링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김선조 대구시 행정부시장, 최태림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장,이영애 대구시의회 부의장,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 박일규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등이 참석,사회복지사의 날을 축하하고 힐링 콘서트를 즐기며 연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기념식에서는 경북도사회복지사협회, 대구시사회복지사협회, DGB금융그룹의 3자 간 '사회복지사 복지향상을 위한 상생 금융 협약식'을 진행했다. DGB금융그룹에서는 사회복지사와 사회복지시설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교육 제공 및 신용대출 1% 금리 절감 혜택을 약속했으며, 경북도·대구시사회복지사협회에서는 이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약속했다. 협약식에 이어 이번 행사를 위해 후원한 5천만 원을 전달하는 후원금 전달식도 가졌다.

경북도사회복지사협회 강창교 회장은 "사회복지현장에서 청년이 사라지고 있다. 사회가 지향하는, 사회복지가 지향하는 곳으로, 사회복지사가 자존감을 지키며 실천에 매진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현장이 되도록 모두가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며 사회복지사와 사회복지현장에 관한 관심과 환경개선을 강조했다.

대구시사회복지사협회 박보리 회장은 "사회복지사 여러분의 그동안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의미를 전한다. 각각 다른영역에서 일하지만 오늘 자축하고 힐링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DGB금융그룹 황병우 회장은 축사를 통해 "언제나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노력하시는 사회복지사 여러분의 희생과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라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