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호나이스,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 6월 23일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청호나이스 제공
사진= 청호나이스 제공

청호나이스가 전국 어린이를 대상으로 마련한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가 오는 6월 23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청호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다.

청호나이스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난 1996년부터 그림 그리기, 글짓기 등의 어린이 행사를 개최해왔다. 올해로 13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바둑 꿈나무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는 청호나이스가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바둑을 좋아하는 전국 초등학생 및 유치부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한국기원 홈페이지의 바둑인 광장 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각 부문별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선물이 제공된다.

이번 축제는 어린이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환경사랑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지구사랑 비누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텀블러 또는 개인컵 지참 시 슬러시와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있다. 이 외에도 이창호 9단 사인회, 푸드트럭 운영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전국의 어린 바둑 꿈나무들이 실력을 마음껏 뽐내고 환경사랑의 소중한 의미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더불어 바둑축제가 개최되는 청호인재개발원은 쾌적한 자연환경이 조성되어 있는 곳으로, 대회 후 휴식이 필요한 어린이들이 마음껏 여유를 즐기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는 어린이들이 바둑 실력을 겨루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대구에서 열린 특별강연에서 내년 지방선거의 변화 필요성을 강조하며 신공항 건설에 대한 재정 투자의 방향을 '의료 허브 조...
수도권의 집합건물 임의경매가 급증하며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인해 차주들의 상환 부담이 현실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
경상북도에서 22일 역대급 인사가 단행되어 부이사관 이상 승진 및 전보가 진행되었고, 안전행정실장직에는 김종수가 임명되었으며, 부단체장으로는 역...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