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소방서 25일 대구시 산하 소방기관 중 최초로 소방차 운전원 특정 포상책 'Best Fire Engineer'(최우수 운전원) 표창장을 수여했다.
'Fire Engineer'는 영미권에서 소방차 운전원을 지칭하는 말로, 실력이 검증된 소방차 운전 및 조작 전문가를 의미한다.
이번 최우수 운전원 포상책은 달성소방서가 소방차 운전원의 역량 강화와 사기 진작을 위해 추진하는 특수시책이다. 포상자를 소방차 운전원으로 특정한 포상책은 대구시 산하 소방기관 중 처음 실시하는 것이다.
달성소방서는 현장부서에서 후보자를 추천받아 공적심사위원회를 구성한 후 ▷운전경력 ▷무사고 운전경력 ▷각종 시책 참여도 ▷언론보도 우수실적 등의 지표를 통해 각 후보자를 엄정히 심의, 소방위 이하 계급별 1명 등 총 4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소방차 운전원에게는 소방서장상 표창에 이어 자체 제작 마크를 개인 안전헬멧에 부착하고, 특별휴가를 부여했다.
신주한 달성소방서장은 "소방차 운전원은 화재진압에 필수적인 소방용수를 공급하고 각종 대형장비를 조작해야 하는 등 그 임무가 막중함에도 불구하고 화재진압대원이나 구조·구급대원에 비해 상대적으로 조명받지 못했다"며 "소방차 운전원의 사기 진작을 위한 각종 정책을 적극 시행하고 소방차 운전원의 역량을 강화시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군사분계선 애매하면 더 남쪽으로"…DMZ 내 北 영역 넓어지나
박지원 "북한 노동신문 구독은 가장 효과적인 반공교육"
[서명수 칼럼] 소통과 호통, 한없이 가벼운 대통령의 언행
5년 만에 8천만원 오른 대구 아파트 가격…'비상 걸린' 실수요자
'제1야당 대표 필리버스터 최초' 장동혁 "나라 건 도박 멈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