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재명 대통령 "부동산 정상화, 5천피보다 쉽고 더 중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부동산 투기는 실패…비난 감수하면 가능한 일"
서울 아파트값 급락 기사 공유하며 강경 메시지

이재명 대통령이 30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가창업시대 전략회의
이재명 대통령이 30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가창업시대 전략회의 'K-스타트업이 미래를 만든다'에서 영상 시청 후 박수를 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31일 "부동산 정상화는 5천피(코스피 5000), 계곡 정비보다 훨씬 쉽고 더 중요한 일"이라고 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 "'불법계곡 정상화=계곡정비 완료', '불법 부정 판치던 주식시장 정상화=5천피 개막'"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이 대통령은 '"결국 급매 나왔네" 집주인들 백기 들었나…서울 아파트값 '급브레이크''라는 기사를 공유하며 "비정상의 정상화, 부동산 투기는 실패할 것 같나"라고 했다.

이어 "망국적 부동산 정상화는 불가능할 것 같은가"라며 "표 계산 없이 국민을 믿고 비난 감수만 하면 될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기회가 있을 때 잡으시기 바란다"며 "이번이 마지막 기회였음을 곧 알게 될 것"이라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무총리 관저에서 더불어민주당 당원 행사 개최 의혹이 제기되면서 시민단체가 김민석 총리와 채현일 의원을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의정부시 사패산 터널 인근에서 시가 약 1억원에 달하는 100돈짜리 금팔찌가 발견되었고, 경찰은 현재 주인을 찾고 있다. 한편, 배우 김태희...
미국 재무부는 29일(현지시간) 의회에 제출한 반기 보고서에서 한국을 포함한 10개국을 환율관찰 대상국으로 지정했다.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