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축산농협 '팔공상강한우' 전국서 명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축산농협이 만들어낸 한우브랜드인 '팔공상강한우'가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대구축산농협에 따르면 '팔공상강한우'는 5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4회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발표회에서 우수 축산물 인증패를 받았다. 이 대회는 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고 농림부가 후원하는 권위있는 행사로 품질·위생·안정성이 입증된 브랜드 가운데 가장 우수한 축산물을 선정해왔다는 것.

대구축산농협 측은 "국제적 인증을 받은 자체 배합사료공장과 육가공공장을 운영하면서 생육에서부터 가공까지 가장 위생적인 생산시스템을 갖춘 것은 물론, 팔공산 인근지역의 청정환경에서 관리되는 혈통이 우수한 한우만을 골라 기른 뒤 도축한다."며 "고기속에 마치 서리가 내린 것 같이 상강도를 향상시킨 고급 한우"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대구축산농협은 팔공상강 한우 대중화를 위해 오는 13일 대구 달성군 서재리에 한우전문식당인 '팔공상강한우 프라자 서재점'을 열고 본격적인 외식사업을 시작한다. 대구축산농협은 '좋은 한우는 비싸다'라는 인식을 불식시키기 위해 유통마진을 최대한 없애는 방법으로 가격을 내려 소비자들이 저렴하게 팔공상강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축산농협은 오는 11일까지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우 맛들이기 행사'를 열고 있다. 053)950-1218.

최경철기자 koala@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