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계명교사상에 이종철·이대희 교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왼쪽부터 이종철 교사, 계명대 여박동 부총장, 이대희 교사.
왼쪽부터 이종철 교사, 계명대 여박동 부총장, 이대희 교사.

계명대가 지난 1995년부터 매년 교원 사기 진작 등을 위해 모범이 되는 교사를 발굴·시상하는 '제12회 계명교사상' 수상자로 이종철(42) 의성여고 교사, 이대희(44) 대구 대건고 교사 등 2명이 선정됐다.

계명교사상 시상식은 13일 역대 수상자와 교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명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종교교육 및 사회봉사 부문 수상자인 이종철 교사는 음악교사로서 2002년부터 8종의 교육연구원 ICT 시청각 자료를 개발해 교실 수업 환경개선에 앞장서 온 공적을 인정받았다.

교육연구 부문 수상자인 이대희 교사는 재직 중 대학입시지도를 위한 성적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노력한 공적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병구기자 kbg@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근혜 전 대통령은 김세의 씨의 달성군 사저 가압류를 법원 기망행위로 비판하며, 소송대리를 맡은 이동찬 변호사는 채권채무관계가 종료되었다고 ...
최근 대구 지역 기업들의 인수·합병(M&A)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서한은 대구 메리어트 호텔의 지분 매각에 관한 우선협상권을 확보하고 최...
30대 남성 A씨가 의붓형과 편의점주를 살해한 사건에서, 항소심에서 원심의 징역 40년형이 유지되며 중형을 선고받았다. A씨는 지난해 2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위안화를 기축통화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재천명하며, 달러 의존도를 줄이려는 금융굴기 전략을 강조했다. 그러나 위안화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