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산병원 네팔사랑 회원들, 네팔서 의료봉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 네팔사랑 회원들은 27일까지 네팔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벌인다. 사진은 지난해 활동 모습.
▲ 네팔사랑 회원들은 27일까지 네팔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벌인다. 사진은 지난해 활동 모습.

계명대 동산병원의 네팔사랑(회장 윤성도) 회원들이 네팔에서 인술을 펼친다.

네팔사랑은 20일부터 27일까지 네팔 카트만두시에 있는 동산특수진료소와 그 일대에서 진료봉사활동을 한다. 이번 봉사에는 산부인과, 피부과, 안과, 소아청소년과 등으로 구성된 진료팀과 위생관리를 위한 방역봉사, 이·미용봉사, 대외기관 방문 및 병원 교류활동을 위한 진료지원팀 등 13명이 참가한다.

윤성도(산부인과 교수) 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특별히 교도소를 방문해 수감자들에게 양말과 속옷 등 따뜻한 정성이 담긴 선물을 전달한다."며 "마침 봉사기간 중 크리스마스가 있어 산타클로스 복장을 하고 현지 교회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전도 활동도 할 계획이다."고 했다.

네팔사랑 모임은 2001년 동산병원에서 실시한 네팔 의료선교봉사활동에 참가했던 선교대원을 주축으로 결성되어, 현재 80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회원들은 월급에서 기금을 모아 네팔근로자 및 유학생의 한국생활 지원과 현지 의료, 선교, 교육, 봉사 활동에 쓰고 있다.

김교영기자 kimky@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신평 변호사는 지방선거 출마 권유를 받았으나 거절하며 사회 지도자로서의 고난을 언급했으며,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대한항공으로부터 받은 ...
외환당국이 원화의 과도한 약세에 대해 강력한 구두개입을 실시하며,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은 시장 안정을 위한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대구의 비닐하우스에서 숙식을 해결하던 남녀가 화재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난방기 과열로 화재 원인을 추정하고 있다. 연말 모임을 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