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산업대상에 삼보모토스·아이디에이치·C&우방랜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주)삼보모토스(대표 이재하), (주)아이디에이치(대표 장용현), (주)C&우방랜드(대표:최백순)가 각각 경영, 기술, 노사화합 부문에서 대구산업대상을 수상했다.

대구상공회의소(회장 이인중)가 주최,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 상의 수여식은 21일 오후 대구 인터불고호텔 컨벤션홀에서 지역 국회의원 및 주요 기관장, 상공인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영대상을 수상한 차부품업체 (주)삼보모토스는 매년 20% 이상의 꾸준한 매출신장을 달성하는 한편, 올해 무역의 날에는 5천만 달러 수출탑을 수상했다.

기술대상 수상업체인 (주)아이디에이치는 제철 및 철강설비 제조업체로 지속적인 기술개발, 품질 안정화, 공정개선 등을 통해 2005년 1천억 원 매출달성과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으며 올 3월엔 대구시로부터 스타기업으로 선정됐다.

노사화합대상을 수상한 (주)C&우방랜드는 지역 최대의 종합테마파크를 운영하는 업체로 2005년 C&그룹이 인수한 뒤 2006년 (주)C&우방랜드가 설립되는 과정에서 신 조직에 대한 이해부족과 고용 불확실성으로 야기된 노사간 갈등을 근로환경 개선과 혁신적 복지정책 실시로 극복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최경철기자 koala@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신평 변호사는 지방선거 출마 권유를 받았으나 거절하며 사회 지도자로서의 고난을 언급했으며,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대한항공으로부터 받은 ...
외환당국이 원화의 과도한 약세에 대해 강력한 구두개입을 실시하며,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은 시장 안정을 위한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대구의 비닐하우스에서 숙식을 해결하던 남녀가 화재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난방기 과열로 화재 원인을 추정하고 있다. 연말 모임을 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