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할인·이벤트 잘 챙기면 '보너스' 두둑

연말연시 카드사용 팁

소비가 많은 연말연시를 맞아 카드사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또 소비 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카드도 선보이고 있다.
소비가 많은 연말연시를 맞아 카드사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또 소비 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카드도 선보이고 있다.

유난히 돈 쓸 일이 많은 연말연시, 스마트한 카드 생활의 핵심은 자신의 소비 성향에 맞는 카드를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다. 또 소비가 많아지는 연말연시를 맞아 카드사들이 벌이는 이벤트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카드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다.

◆쇼핑객을 잡아라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가 연말을 맞아 카드소비자 1천460명을 대상으로 가장 필요한 신용카드 혜택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쇼핑할인이 41.1%로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대구은행은 현대백화점과 손잡고 'DGB현대백화점체크카드'를 선보였다. DGB현대백화점체크카드는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현대백화점에서 월 3회까지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현대오일뱅크 ℓ당 40원 할인, CGV영화관 최대 6천원 할인, 토익 응시료 2천원 할인, 패밀리레스토랑 1만원 할인 등의 부가 혜택도 담고 있다.

하나SK카드는 고객들의 알뜰한 소비를 돕기 위해 '연말연시 스마트 쇼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나SK카드로 이달 말까지 전국 현대백화점에서 5만원 이상 결재시 포인트로 차감할 수 있다. 또 이달 31일까지 롯데닷컴, 내년 1월 말까지 AK몰에서 무이자할부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달 31일까지 모바일카드를 이용해 11번가와 인터파크 모바일 쇼핑몰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각각 11%와 7%를 할인받을 수 있다.

◆스키장 할인

겨울철 카드사들이 대표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는 스키장 할인이다. 삼성카드는 이번 스키시즌 동안 스키장에 따라 최대 60%까지 할인 혜택을 준다. 또 스키장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위스 알프스 여행권 등을 선물하는 행사도 내년 2월 말까지 진행한다.

KB국민카드는 대명 비발디파크, 무주 덕유산 리조트, 용평 리조트, 하이원 리조트 등 전국 8개 스키장에서 내년 3월 스키장 폐장일까지 '스키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BC카드도 스키시즌을 맞아 전국 10개 스키장에서 폐장일까지 리프트권 및 장비렌탈, 강습, 사우나 등을 최고 60%까지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반려동물 애호가를 위한 맞춤 카드

반려동물 애호가 1천만 명 시대를 맞아 이들을 위한 맞춤형 카드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대구은행은 카드 운용 수익의 10%를 반려동물 사랑기금으로 조성하는 'DGB펫러브카드'를 선보였다. 동물병원 이용시 20% 할인(최대 1만원), 반려동물 관련 업종에서 10% 할인(최대 1만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대형마트와 패밀리레스토랑 등의 할인 혜택과 함께 후불교통카드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하나SK카드는 한국애견협회와 제휴를 맺고 '하나SK My Pet 생활의 달인 카드'를 출시했다. 카드 발급고객은 전국 30여 개 제휴가맹점에서 5~10% 현장 할인 또는 2%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11번가·옥션·G마켓·인터파크 등 온라인쇼핑몰은 물론 학원, 통신, 교통 등에서도 월 최대 1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경달기자 sarang@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