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울산 길메리요양병원 의료진 '코로나19 백신' 26일 첫 접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천시 지트리비앤티 물류센터에서 출발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25일 오전 서울 중랑구보건소에서 도착, 관계자가 백신 이송을 마친 뒤 밖으로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이천시 지트리비앤티 물류센터에서 출발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25일 오전 서울 중랑구보건소에서 도착, 관계자가 백신 이송을 마친 뒤 밖으로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울산시는 26일 오전 10시 남부보건소에서 달동 길메리요양병원 의료진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진행한다.

울산시는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예방접종 2~3월 시행계획'에 따라 26일부터 요양병원․요양시설의 만 65세 미만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접종 대상은 관내 44개소 요양병원과 37개소의 요양시설에 입원·입소 중인 65세 미만인 자와 종사자 등 5천512명이다.

이번 예방접종은 의사가 근무 중인 요양병원에서는 자체접종을 실시하며, 요양시설에서는 위탁 의료기관의 촉탁의사 또는 보건소 방문접종팀이 방문해 접종을 실시하게 된다.

울산시는 안전한 접종을 위해 방역당국, 의료진 등으로 이루어진 울산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추진단과 준비단을 구성해 기관별 백신관리 담당자 지정을 완료했다.

또한 접종 시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에 대처하기 위해 신속대응팀을 구성했다.

한편 정부 백신 공급 일정에 맞추어 요양병원, 요양시설에 이어 코로나19 치료병원 종사자와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에 대한 접종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울산시는 중구 동천체육관과 남구 국민체육센터, 동구 전하체육센터, 북구 오토벨리 복지센터, 울주군 국민체육센터·남구통합보건지소 등 6개 접종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3월 15일 중구 동천체육관부터 순차적으로 개소해 운영에 들어가게 된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전 시민의 70%가 접종해 집단면역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예방접종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전병찬 병원장 길메리요양병원장은 "울산에서 최초로 이루어지는 접종인만큼 안전한 접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접종대상자의 건강상태 등을 꼼꼼히 체크 후 접종을 실시하고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비해 구급차를 대기시키는 등 이상반응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