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이 내달부터 다수공급자 계약 관련 정보를 조달청 종합쇼핑몰을 통해 공개하기로 했다. 조달업체 간 경쟁 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달청은 다음 달부터 다수공급자계약(MAS) 2단계 경쟁 진행내용과 결과를 누구나 조회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다수공급자계약 2단계 경쟁은 조달청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MAS 제품을 5천만원 이상 구매할 때 5개사 이상의 업체 간 가격·품질 등을 비교해 납품대상자를 선정하는 제도다. 중소기업자 간 경쟁제품 및 중소제조기업제품은 1억원 이상 구매 시 적용된다.
내달부터 공개할 정보는 2단계 경쟁을 통한 구매건명, 구매기관, 구매 물품, 참여업체명 등 진행내용과 납품대상자 선정 결과다. 해당 정보들은 그동안은 MAS 계약업체와 구매기관에만 공개했으나, 내달 둘째 주부터 조달청 종합쇼핑몰에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공개된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이번 정보공개를 통해 MAS 2단계경쟁 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정당한 경쟁이 이뤄지는 조달시장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