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산도서관, 4월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풍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중기 영화평론가
김중기 영화평론가

(재)수성문화재단(이사장 김대권) 대구 수성구립 고산도서관(관장 서명혜)에서는 제57회 도서관주간(12~18일) 및 세계 책의 날(23일)을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를 펼친다.

먼저 자료실에서는 '요즘 대세는 독립출판물', 책그림전시 '수박만세', '퀴즈로 배우는 도서관', 과년도 잡지 배부, 연체기일 면제 행사 등이 진행되며 13일부터 30일까지 지하 1층 전시실에서는 용지서각회원들의 서각 작품전 '나무에 열리는 책의 향기'가 열린다. 전시 중 24일에는 서각 판화를 한지에 직접 찍어보고 가져가는 체험 활동도 한다.

또 같은 날 24일 지하 1층 시청각실에서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과학실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과학 매직 공연 '건빵박사와 함께하는 사이언스 매직쇼'가 오전 10시 30분, 오후 2시 두 차례 진행된다.

전찬일 영화평론가
전찬일 영화평론가

16일 오후 7시에 영화 '기생충'으로 2020년 미국 아카데미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한 대구 출생 봉준호 감독의 영화를 알아보는 강연이 열린다. '장르가 된 감독, 봉준호를 해부한다'는 주제로 영화평론가 김중기, 전찬일의 토크쇼를 개최한다.

27일 오후 7시에는 '소소한 나의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독립잡지 싱클레어 김용진 편집장을 초청하여 독립출판물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고산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의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고산도서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3)668-1908.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