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배달앱 '4번 주문시 1만원 환급' 재개…온라인 유료공연 할인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카드사 등과 준비거쳐 5월 중 재개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이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5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코로나 정책점검회의 겸 한국판뉴딜 점검 TF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이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5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코로나 정책점검회의 겸 한국판뉴딜 점검 TF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부가 외식·공연 할인쿠폰의 비대면·온라인 사용을 재추진한다.

이억원 기획재정부 차관은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5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자영업자와 문화예술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외식·공연 쿠폰의 비대면·온라인 사용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차관은 "외식쿠폰은 배달앱을 통한 음식 주문에 대해 할인 적용을 재개한다"며 "배달앱을 통해 2만원 이상 음식을 주문할 경우 3회 이용 후 4회차 이용 시 만 원을 환급해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연쿠폰은 온라인을 통한 유료공연 관람에 대해 할인적용을 시작한다"며 "뮤지컬 등 공연 예매 시 8천원 할인이 지원되고, 1인당 월 2회, 회당 최대 4장의 할인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향후 카드사와 온라인 플랫폼 등 사전준비를 거쳐 5월 중 지급이 개시될 예정이며, 관계부처에서 별도 보도자료 등을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앞서 정부는 내수 진작을 위해으로 올해 본예산에 4천906억원 규모 4+4 바우처·쿠폰 지원 정책을 담았다.

이 차관은 "1분기 GDP(국내총생산)와 산업활동동향을 보면 회복세가 뚜렷하다"며 "1분기 GDP 성장률이 1.6%로 예상을 상회하면서 산술적으로 2분기 이후 매분기 0.6%씩만 성장해도 연간 3% 중후반 성장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 확산 차단을 위한 방역대응에 만전을 기하면서 수출과 내수 개선흐름을 뒷받침하는 데 매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차관은 "다음주 화요일(5월 4일) 4월 소비자물가가 발표될 예정으로 기저효과 등을 감안할 때 일시적으로 2%를 상회할 것"이라며 "일시적 물가상승이 인플레이션 기대로 이어지지 않도록 생활물가 안정노력을 지속하고 공공요금 안정적 관리 등 분야별 물가안정 노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