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문화원은 이달 민족저항시인 이상화의 뜻을 기리는 '제16회 상화문학제'를 개최한다.
상화문학제는 백일장 공모전과 시낭송 대회로 이뤄지며 올해 상화문학제의 주제시는 '독백'이다.
백일장 공모전은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생·일반부로 대상이 나뉘며 이달 3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suseong1334@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시제는 학생부가 '오월, 나무, 수성못, 강, 조국, 철조망'이며 일반부는 '달빛, 의자, 풀잎, 바다, 분단, 민족혼'이다.
원고는 A4 용지에 제목 20pt, 내용 12pt로 작성해야 하며 이름·연락처·주소·학교정보 (교명, 반, 번)는 필수 기재 사항으로 학생부는 부모님 연락처를 기입해야 한다.
심사 발표는 6월 중 수성문화원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통보된다.
시낭송대회 예선은 비대면 영상심사로 이뤄지며 대상은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뉜다.
낭송 영상 파일은 이달 31일까지 이메일 (suseong1334@hanmail.net)로 접수하면 되는데 반드시 전화번호·주소·성명이 기입된 낭송원고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예선 영상 심사 통과자 발표는 6월4일(금)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보 된다.
본선은 6월12일(토) 오후 수성문화원 강당에서 열리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 수성문화원 전화번호 053-768-000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은 尹세력 숙주일 뿐…보수 팔아넘겨, 끊어내야" 맹비난
'절윤' 거부에 폭발… 국힘 25인, 장동혁 사퇴 촉구 "민심 거스른 독단"
국민의힘 새 당명 유력 후보 '미래연대'·'미래를여는공화당'
장동혁 "尹 무기징역, 참담…절연 앞세워 당 갈라치는 세력 오히려 절연해야" [영상]
'尹사면 차단' 사면법 개정안, 국힘 반발 속 법사소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