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21 명품대구경북박람회]대한민국 건강힐링도시 문경시

대한민국 건강힐링도시 문경으로 오세요

국내 최장 산악 모노레일인 문경 단산모노레일 정상모습. 문경시 제공
국내 최장 산악 모노레일인 문경 단산모노레일 정상모습. 문경시 제공
문경시 로고
문경시 로고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이번 박람회에서 '대한민국 건강힐링도시 문경으로 오세요'를 주제로 ▷사통팔달 철도교통 중심도시도약 ▷각종 인구증가시책 ▷차별화된 도시재생사업 ▷국내최장 산악형 단산모노레일 등 코로나 시대 언택트 청정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문경시는 전국 유일의 다자녀 생활 장학금 시책과 파격적인 출산 및 육아정책 등을 설명하면서 문경시 맞춤형 귀농·귀촌·귀향 상담도 한다.

문경시는 전국 처음으로 3자녀 이상 다자녀가구에 막내가 만 18세가 될 때까지 매년 생활장학금을 지원하며 넷째 아이부터는 3천만원의 출산장려금을 지급하고 있다.

문경시는 또 2023년 중부내륙고속철도 개통에 발맞춰 ▷문경읍 마원리 일원에 추진중인 문경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근대 산업유산인 쌍용양회 문경공장 일원에 국비 등 3천500억원의 사업비로 조성하는 경제기반형 도시재생뉴딜사업 ▷국내 유일 환경·미디어 체험 테마파크인 '문경에코랄라' 를 홍보한다.

또한 수려한 백두대간 자연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문경단산 관광모노레일과 7월까지 매달 진행되는 문경 달빛사랑여행 등 문경시만의 개성 넘치는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문경오미자·사과 등 다양한 농·특산물도 전시·판매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