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남구(구청장 조재구)와 협성교육재단(이사장 신철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3일 영남이공대 천마스퀘어 1층 컨벤션홀에서 지역 상생을 위한 삼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우수인재 발굴과 양성을 통한 지역 상생 방안을 모색하고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대구 남구 우수인재 발굴과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연구에 대한 상호 지원 ▷고교와 대학 간 교육과정에 대한 상호 정보 교환 및 상생방안 협의 ▷고교와 지자체간 교육 지원체계 구축에 대한 상생방안 협의 ▷지자체와 대학 간 교육 인프라 구축에 대한 상생방안 협의 등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코로나19로 청년 실업률이 상승하는 가운데 지역 인재 이탈로 지역 경제도 힘들다"며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협성교육재단과 영남이공대의 노력에 힘을 보태 지역 청년 고용 촉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철원 협성교육재단 이사장은 "생각을 하고 계획을 세워 실천을 해야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는 사실은 모두 다 알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다"라며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 상생 방안을 지자체와 교육기관이 함께 모색하고 차근차근 실천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지난달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사회와 연계한 상생 협력 논의를 실제화한 이번 협약이 매우 뜻깊다"며 "지방자치단체와 교육기관이 각 기관별 역량 및 자원 공유를 통해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의 중·장기적 발전을 도모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한자리 받으려고 딸랑대는 추경호" 댓글 논란…한동훈 "이호선 조작발표" 반박
"김정일 장군님" 찬양편지·근조화환 보냈는데…국가보안법 위반 무죄
오세훈 "국힘 지도부, 尹계엄 사과해야…상식과 합리에 귀 기울여야"
[야고부-조두진] 이혜훈이라는 암수(暗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