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8대 금오공대 총장 임용후보자 선거 7월 7일, 이번엔 직접선거 방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후보자 등록 6월 22~23일, 교수 3~4명 자천타천 거론

경북 구미 금오공대 전경. 매일신문 DB
경북 구미 금오공대 전경. 매일신문 DB

오는 7월 치러질 예정인 국립 금오공대 총장 선거가 간접 선거에서 직접 선거로 다시 전환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구미시선관위는 20일 제8대 금오공대 총장 임용 후보자 선거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는 입후보 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연다. 후보자 등록은 6월 22~23일이며, 선거일은 7월 7일이다.

임기 4년의 제8대 금오공대 총장 선거는 간접 선거로 치러진 앞서 6~7대 총장 선거때와는 달리 교수·교직원·학생들이 모두 참여하는 직접 선거로 진행된다.

현재 총장 입후보 예정자는 곽호상(기계시스템공학과), 김태성(산업공학부), 이재원(응용수학과) 교수 등 3~4명이 자천타천으로 거론되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