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쉽게 포기하지 마세요.' 대구 교사들이 개발한 고교 수학 문제가 매주 온라인상에 공개된다.
대구시교육청은 매주 수학 40문항을 개발, '수학해서 대학가자(http://gg.gg/stugaja)' 사이트에 탑재한다고 24일 밝혔다. 대학입시에서 정시가 확대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일반고 2~3학년 학생들의 진학 지도를 돕기 위한 조치다.
이 사이트에는 수학Ⅰ(월요일), 수학Ⅱ(화요일), 확률과 통계(수요일), 미적분(목요일) 등 영역별로 매주 10개 문항이 올라간다. 그 가운데 절반은 동영상으로 제작한다. 이 과정엔 대구 중등 수학교사 30여명이 참가했다.
문제 풀이 중 궁금한 게 있을 경우 카카오톡을 통해 질의하면 교사가 실시간으로 답변한다. 또 수학 영역별 핵심 출제 유형과 EBS 연계 방식 변화에 따른 학습법도 안내해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수능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교육청은 앞으로 국어, 영어 등 다른 과목으로 이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코로나19로 학습량이 부족한 학생들이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은 尹세력 숙주일 뿐…보수 팔아넘겨, 끊어내야" 맹비난
'절윤' 거부에 폭발… 국힘 25인, 장동혁 사퇴 촉구 "민심 거스른 독단"
국민의힘 새 당명 유력 후보 '미래연대'·'미래를여는공화당'
장동혁 "尹 무기징역, 참담…절연 앞세워 당 갈라치는 세력 오히려 절연해야" [영상]
'尹사면 차단' 사면법 개정안, 국힘 반발 속 법사소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