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시 문체부 공모사업 2건 선정돼 경사, 국비 61억원 확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문체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안빈낙도 힐링영주 마스터 플랜. 영주시 제공
문체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안빈낙도 힐링영주 마스터 플랜.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1년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안빈낙도 힐링영주' 사업과 '웰니스 관광 예비 클러스터 공모사업'에 각각 선정돼 국비 60억원과 1억원을 확보했다.

안빈낙도 힐링영주 사업은 소수서원과 선비세상 등 유교 관광자원과 연계해 올해부터 2024년까지 4년간 국비 60억원 등 총 사업비 120억원을 투입, 관광도시 인프라 구축사업과 콘텐츠 개발 등 관광기반정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웰니스 관광 예비 클러스터 사업은 관광을 통해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새로운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으로 국립산림치유원을 중심으로 한 산림치유 자원과 풍기인삼축제를 활용한 치유 프로그램이다.

영주시는 앞으로 영주형 토탈관광패키지 시스템을 갖춰 안빈낙도 관광콘텐츠 개발과 지역특화산업 활성화, 관광과 농업을 융합한 ICT 통합 방문자센터 구축, 디지털 관광통합 플랫폼 구축 등에 매진할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이 일궈낸 성과"라면서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영주에 꼭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