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반월당 역세권 품은 '고품격 상가'…'해링턴 플레이스 반월당2차'

44층 랜드마크 투자성 강점…동성로·백화점 상권과 인접
1만여 신주거타운 계획 호재

'해링턴 플레이스 반월당2차' 조감도 (진흥기업 제공)

반월당 중심생활권에서 45.72대 1의 아파트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해링턴 플레이스 반월당2차'가 이번엔 단지 내 상가 분양을 준비하며 흥행 재연을 노리고 있다.

시공사인 진흥기업과 아파트 분양 관계자는 2일 반월당권 랜드마크 44층 주상복합이라는 상징성을 무기로, 상가의 영업성과 투자성에서 강점을 보이며 인기를 누릴 것이라고 자신했다.

'해링턴 플레이스 반월당2차 단지 내 상가'는 1·2호선 반월당역과 1·3호선 명덕역의 더블 환승 역세권에 위치해 유동 인구가 풍부한 입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백화점·동아쇼핑 등 백화점 상권과 대구 최대의 도심상권인 동성로·반월당 상권과 바로 연결되는 도심 확장형 상권으로 꼽을 수 있다.

단지 바로 옆 라파엘병원 등 병·의원들이 자리하고 남문시장이 위치해 늘 유동인구가 붐비는 지역으로 상가 수요가 풍부한 곳이다.

또 도심권 전통의 주거지라 지은지 오래된 상가 건물이 많아 현대식 시설의 신축 상가 요구도 큰 지역이다.

아파트 입주민 고정고객뿐 아니라 주변에 명덕초·경북여고·대구가톨릭대학교 유스티노캠퍼스 등 각급 교육기관이 위치해 교직원과 학생 및 학부모들을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다.

상가 앞쪽으로는 자동차 부속품 거리가 명덕역까지 이어져 상시 유동인구가 활발하지만 이 거리에 상가가 없어 해링턴 플레이스 상가로의 접근성도 높다.

최근 재개발과 대규모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반월당역-중앙대로 주변이 1만여 세대의 신주거타운으로 바뀌고 있어 상권의 확장과 함께 미래가치도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해당 상가는 반월당권 최고층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 내 상가로 고품격 이미지를 갖춘데다 외관과 스트리트형 구성으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좋다.

2층 일부 상가는 테라스를 이용할 수 있어 실사용 공간이 효율적이며 100% 자주식 주차공간을 갖춰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인 점이 눈에 띈다.

상가 규모는 1층 28호실, 2층 14호실 총 42호실로 구성된다. 분양은 분양홍보관에서 진행하며 수성구 달구벌대로 2547(만촌동)에 위치해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