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청은 최근 계명대학교와 지역사회의 영어학습 기회 확대를 위한 '영어학습봉사동아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자체와 대학이 연계하여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방식으로 지역 최초로 실시하는 교육 협력 프로그램이다.
주요내용은 계명대학교 사범대 예비교원과 도서관 관계자, 이용자들이 서구영어도서관 학습봉사동아리(SEL Buddy)를 구성하고 영어학습 프로그램의 개발‧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참여하여 7월부터 3개 강좌(영어학습지도, 영어일기쓰기, 영어동화책읽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주민은 다양한 영어학습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교육비 지출 감소에도 도움이 되며, 참여 대학은 예비교육자로의 재능기부를 통한 현장교육 경험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 참여한 김신혜 계명대학교 사범대학장은 "학생들의 교육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며, 봉사자로서 뿐만 아니라 교육자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영어학습 기회를 확대하는데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류한국 서구청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서구 주민의 영어교육 격차 해소 및 교육복지 차원에서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판사가 법 아닌 정치에 휘둘려…법치 죽고 양심이 사라졌다"
되풀이 되는 대통령 수난사…정치권에서는 개헌 목소리 커져
[단독] 영 김 美 하원의원 "탄핵 주도 세력은 한반도에 큰 재앙 초래할 것"
尹, 옥중 메시지 "분노 이해하나 평화적 방법으로"
[한국정치 대전환] 87년 체제 대통령제 수명 다해…시대적 과제로 떠오른 '개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