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과학대, 강북고 초청 진로체험학습 실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과학대가 최근 실시한 진로체험학습에서 강북고 학생들이 식품영양조리학부 실습실에서 제과제빵 실습 후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과학대가 최근 실시한 진로체험학습에서 강북고 학생들이 식품영양조리학부 실습실에서 제과제빵 실습 후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최근 강북고등학교 학생들을 대학으로 초청해 진로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진로체험학습은 대구과학대가 일반고에 재학 중인 학생 중 향후 전문직업인으로 진로와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전공체험과 실습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북고 학생들은 ▷간호학과-나는 병원간호사 체험, 심장 지킴이 체험 ▷식품영양조리학부-조리·제과제빵 관련 직업 체험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학부-방송영상제작(촬영·편집) 체험 ▷유아교육과-행복한 예비 유아교사 진로체험 ▷사회복지상담과-미술치료와 함께하는 사회복지상담 체험 ▷컴퓨터정보계열-사물인터넷(IoT)과 3D 디자인 체험 ▷측지정보과-공간정보(GIS·드론·측량)체험 ▷패션주얼리과-신비로운 보석탐구 및 나만의 패션주얼리제작 체험 ▷경찰경호행정계열-경찰공무원 활동체험 등 10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김영식 입학처장은 "진로체험학습은 고등학생들이 평소 교실에서 경험하기 힘들었던 진로체험을 직접 해보고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학습을 통해 중·고등학생들이 올바른 진로방향을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