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홍준표, 이재명 향해 "욕설 대마왕 후보 해외토픽감…뻔뻔함의 극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홍준표 이재명
홍준표 이재명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경기지사의 형수 욕설 영상이 유튜브에서 차단된 것과 관련해 "참 어이없는 법원 결정이고 또 부끄러운 민주당 대통령 후보"라고 비난했다.

홍 의원은 24일 페이스북에 "이재명 후보가 형수에게 한 새로운 욕설 동영상이 이재명 지사의 가처분 신청으로 차단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공적인물에 대한 프라이버시권은 최소한에 그쳐야 한다"며 "엄연히 있는 사실도 은폐 할려고 하는 그 처신으로 어떻게 대선에 나올려고 생각 했는지 참으로 뻔뻔함의 극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욕설 대마왕을 대통령 후보로 선출하는 나라가 되면 우리야 다행스럽지만 이건 정말 해외토픽감"이라며 비꼬았다.

하지만 이 지사 측은 해당 영상의 차단과 관련해 공식으로 대응한게 없다는 입장이다.

앞서 유튜브 채널 '백브리핑'은 지난 20일 '[녹취록] 이재명 욕설파일 01.mp4'라는 제목으로 56초 분량의 이 지사와 셋째형 고(故) 이재선씨 부인과의 통화 녹취 영상을 업로드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 접근 차단된 상태이며, '백브리핑'은 지난 22일 "해당 콘텐츠에 대해 '대한민국 유튜브 사이트 내에서는 시청할 수 없다'는 법원 명령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 지사의 '형수 욕설 논란'은 2014년 지방선거, 2017년 대선 경선, 2018년 지방선거 때도 꾸준히 거론돼왔다.

해당 영상에 나오는 음성 파일은 2012년 7월에 녹음된 것으로, 이 지사 측 주장에 따르면 형과 형수가 모친을 찾아가 난동을 부린 사건을 계기로 전화를 걸어 욕설이 섞인 통화를 한 내용이다.

이 지사는 22일 국회에서 기본소득 정책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한 직후 취재진이 '욕설 파일 관련 법적 대응을 고려하느냐'고 묻자 "전혀 사실이 아니다. 제가 잘못한 일인데 죄송하다"고 답했다.

현재 해당 파일의 유튜브 주소에 접속하면 '법원 명령으로 인해 해당 국가 도메인에서 사용할 수 없는 콘텐츠'라는 안내가 나온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