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한 달 대구학생과학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평일에 학생과 일반 시민들에게 문을 연다.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은 2일부터 31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매일 2회에 걸쳐 원내 대구학생과학관을 개방한다. 다만 일요일과 대체공휴일은 제외한다.
대구학생과학관은 과학체험관 1~4관, 천체투영관, 독도관, 수학체험센터, SW체험센터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는 전시물을 관람하고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체험관에는 현직 초교 교사와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관람객에게 체험관을 소개하고 체험활동도 돕는다.
특히 천체투영관에선 우주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영상물 '코스모스 오디세이(Cosmos Odyssey)'를 매일 1회(오후 3시 30분~4시) 상영한다. 학생과학관과 천체투영관 관람 신청은 창의융합교육원 홈페이지(http://www.dge.go.kr/dicce)를 통해 가능하다.
장진주 원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폭염을 피해 학생들과 시민들이 학생과학관에서 전시물을 체험하며 과학적 사고력도 키우길 바란다"고 했다. 053)231-1202.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