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중기의 필름통] '프리 가이' '생각의 여름' '하이큐!! 땅 VS 하늘'

영화 '프리 가이'의 한 장면
영화 '프리 가이'의 한 장면

◆프리 가이

감독:숀 레비

출연:라이언 레이놀즈, 조디 코머

비디오 게임 속 주인공이 자신이 살고 있는 도시를 구하기 위해 액션 히어로로 거듭난다는 신선한 소재의 액션 영화. 하늘색 셔츠와 베이지색 바지를 입은 평범한 은행원 가이(라이언 레이놀즈)가 사는 세상은 사고와 사건이 끊이질 않는다. 은행에는 매일 강도가 들고, 길에서는 자동차가, 하늘에는 헬기가 폭발한다. 가이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 그가 살고 있는 도시는 게임 속 세상이기 때문. 자신도 게임의 캐릭터로 프로그래밍된 존재다.

어느 날 우연히 마주친 몰로토프걸(조디 코머)에게 반한다. 그녀는 세상이 곧 파괴될 것이라고 경고하고, 가이는 이 도시를 구하기 위해 히어로가 되기로 결심한다. 현실과 비디오 게임이 혼재된 가상세계에서의 액션과 레이놀즈 특유의 재치가 빛나는 영화다. 115분. 12세 이상 관람가.

영화 '생각의 여름'의 한 장면
영화 '생각의 여름'의 한 장면

◆생각의 여름

감독:김종재

출연:김예은, 곽민규, 한해인

시인 지망생이 여름 여행에서 새로운 영감을 얻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한국 독립영화. 모든 것이 귀찮기만 한 시인 지망생 현실(김예은). 그는 공모전에 내기 위해 다섯 편의 시를 써야 하지만 마지막 한 편을 쓰지 못한 채 머리를 쥐어짜고 있다. 새로운 영감을 찾아 집을 나선 그는 시를 따라 산으로 들어간다.

지난해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부문에서 첫 선을 보이며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황인찬 시인의 실제 시 다섯 편이 영화에 담겨 영화와 시를 오가는 색다른 형식을 보여주고 있다. 배우 김예은은 단편영화 '고백 한 잔'(2009)으로 데뷔해 이후 다수의 독립영화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단편영화 '그날 밤'(2014)을 통해 제16회 대구단편영화제 연기상을 받기도 했다. 82분. 12세 이상 관람가.

영화 '하이큐!! 땅 VS 하늘'의 한 장면
영화 '하이큐!! 땅 VS 하늘'의 한 장면

◆하이큐!! 땅 VS 하늘

감독:마츠나카 스스무

목소리 출연:구자형, 김영선, 양정화

전국 대회 출전을 향한 네코마 고교를 중심으로 이들의 치열한 도쿄 대표 결정전을 담은 스포츠 애니메이션. 후루다테 하루이치의 동명 배구 만화 '하이큐!!'를 원작으로 '끝과 시작', '승자와 패자', '재능과 센스', '콘셉트의 싸움'에 이은 시리즈 다섯 번째 작품이다. 배구 도쿄 대표 결정전을 앞두고 네코마 고교와 후쿠로다니 고교, 노헤비 학원간의 치열한 대결을 담고 있다.

지난해 1월 자막 버전으로 개봉했으며, 이번 주 우리말 녹음 버전으로 재개봉했다. 네코마 팀의 감독 야스후미 역에 구자형, 팀의 주장 테츠로 역에 김영선, 카라스노 고교 소요 역에 양정화, 노헤비 팀의 스파이커 스구루 역에 최승훈 등이 목소리 출연했다. 도쿄올림픽에서 선전한 한국 여자배구팀의 후광을 기대하고 있다. 46분. 전체 관람가.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