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손석희·안나경 불륜 의혹 제기 유튜버 '팩맨' 구속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팩맨TV 유튜브 메인 화면
팩맨TV 유튜브 메인 화면

함께 JTBC 저녁 뉴스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손석희 JTBC 총괄대표와 안나경 아나운서가 불륜 관계라는 의혹을 제기했던 유튜버가 17일 구속됐다.

이날 서울북부지법에 따르면 지난 3월 19일 명예훼손 혐의 재판 1심에서 징역 6개월 형을 선고 받은 유튜브 '팩맨TV' 운영자 구모(41)씨의 항소가 기각됐다.

1심에서는 법정구속을 피했으나, 이번 항소가 기각되면서 실제 구속 처리가 된 것이다.

검찰 등에 따르면 구씨는 2019년 1월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손석희 대표와 안나경 아나운서가 부적절한 관계일 수 있다는 발언을 했다.

당시는 김웅 전 KBS 기자가 손석희 대표에 대해 경기 과천 소재 한 주차장에서 접촉 사고 후 뺑소니를 했고 여성 동승자가 있었다는 의혹을 제기, 이를 빌미로 손석희 대표에게 취업 청탁을 하는 과정에서 손석희 대표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는 사실을 육성 녹취 등으로 대중에 알린 시점이기도 했다.

법원은 구씨 재판을 통해 손석희 대표와 안나경 아나운서가 아무런 사이가 아니라고 판단했다. 다른 유튜브 채널에서 유보적 태도를 취한 것을 바탕으로 불륜 관계를 사실이라고 믿을 이유가 있었다고 볼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에 구씨는 잘못은 인정하나 형량이 지나치다고 항변했지만 법원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구씨는 1심 선고 2개월여 후인 지난 6월 8일 따로 동영상을 업로드 해 손석희 대표와 안나경 아나운서에게 사과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손석희 대표는 지난해 4월 김웅 전 기자를 폭행한 혐의로 벌금 300만원 약식명령을 받은 바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