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설공단, 노사 비전 선포 및 평화선언식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상호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한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 정착 의지 다져

대구시설공단(이사장 최길영)은 지난달 30일 본사 회의실에서 노·사 대표 8명이 모여 새로운 노사 비전 선포와 함께 노사 평화 의지를 담은 선언문 체결식을 가졌다.

17년 연속 무분규 노사관계를 유지하며 경영혁신과 노사 공동 코로나19 위기극복 추진, 지역 내 이웃사랑 실천 등 모범적인 노사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는 대구시설공단 노사는 창립 28주년을 맞아 2025 노사 비전을 '소통과 혁신의 노사문화로 상생하는 DICO'로 새롭게 수립하고 항구적 노사 평화 의지를 담은 선언문을 체결했다.

선언문은 노사 상호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상생의 노사관계를 정립하고 ▷무분규 사업장 구축 ▷안전하고 일하기 좋은 직장 조성 ▷공단 발전을 위한 경영혁신 동참 ▷대구시민 안전과 복리증진 ▷코로나19 위기극복 정책 협조 등을 실현하기 위해 노사가 함께 협력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을 담았다.

새로운 노사 비전은 전문기관 컨설팅을 실시하여 노사가 함께 도출한 것으로, 공단은 이를 달성하기 위해 첫 번째로 소통을 통한 협력적 노사 파트너십을 확립하고, 두 번째로 노무관리 역량강화로 생산적 노사관계를 구축하며, 세 번째로 직원 만족형 실질적 근로환경 혁신을 3대 전략목표로 설정하고 노사합동으로 전략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최길영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새로운 노사 비전 선포와 상생 선언을 통해 노사가 한마음으로 노력한다면 발전적이고 건강한 노사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다."며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정착시켜 대구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