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성은 오늘 SBS 8시 뉴스 출연 "대검·공수처에 추가 자료 제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조성은. SBS 홈페이지
조성은. SBS 홈페이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일명 '고발사주' 의혹 공익신고자로 알려진 조성은 씨가 12일 SBS 8시 뉴스(8뉴스)에 출연한다.

앞서 이틀 전인 10일 JTBC 뉴스룸을 통해 처음으로 공식 인터뷰를 가졌던 조성은 씨의 2번째 인터뷰이다.

이날 SBS에 따르면 조성은 씨는 대검찰청과 공수처에 의혹을 입증할 추가 자료를 제출했다고 SBS에 밝혔다.

조성은 씨는 해당 추가 자료가 지난해 4월 3일 및 4월 8일에 여권 인사들 관련 고발장을 자신에게 보낸 당사자가 누구인지 입증할 자료라고 주장했다.

SBS 인터뷰에서 조성은 씨는 확인 대상 당사자에 당시 손준성 대검 수사정보정책관과 김웅 국회의원 후보가 포함돼 있다고 덧붙였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