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 투자유치설명회 및 보증지원을 통해 스타트업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신용보증기금은 투차유치설명회 '유커넥트'를 이달 28~30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유커넥트는 신보가 지난 2019년 7월 내놓은 투자유치 플랫폼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특허청 등 정부부처를 포함해 다양한 파트너투자사와 함께 혁신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돕는다.
매칭보증 시스템인 '유커넥트 보증'도 도입해 참가 기업이 투자를 유치할 경우 투자유치금액의 최대 3배까지 매칭 보증을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이달 28~30일 3일동안 진행된다. 28일에는 신보 대전스타트업지점이 추천한 7개 기업, 29일에는 특허청이 추천한 7개 기업, 30일에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천한 3개 기업 등 총 17개 기업이 참여한다.
설명회는 참여 기업의 IR 발표, 질의응답 및 현장심사 순으로 진행되며, 신보의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 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연말에 열리는 전국단위 투자유치 설명회인 '유커넥트 스페셜 시리즈' 출전권을 부여한다.
신보 관계자는 "지역의 혁신 스타트업과 혁신특허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및 자금조달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우수 스타트업들의 투자유치를 적극 지원하고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